뉴스기사

2024.12.12 13:35

강릉 새 랜드마크 ‘LED 미디어 컬럼’ 준공

  • 편집국 | 484호 | 2024-12-12 | 조회수 2,232 인기
  • 2,232
    0
시정 홍보 영상 및 미디어아트 송출해 시민에게 새 볼거리 제공
32-3.jpg

강원 강릉시가 시청사 앞에 시정 홍보용 ‘LED 미디어 컬럼’을 새롭게 구축했다. 
이 미디어 컬럼은 가로세로 5.4m 크기의 화면 4개가 이어진 큐브 형태 작품으로 화면 면적이 121㎡에 이른다. 
전후좌우 어느 방향에서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시정 홍보에 유용하다. 세련된 디자인으로 도시 경관을 높이는 효과도 있어 강릉의 새 랜드마크로 자리잡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. 
미디어 컬럼에서는 시민을 비롯해 강릉을 오가는 관광객들에게 강릉의 매력이 담긴 관광지 소개 및 문화행사 홍보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. 또한 경포에 뜨는 다섯 개의 달과 일출 명소로서의 강릉시 이미지를 모티브로 달과 해의 모습을 3D 콘텐츠로 선보여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활용한다는 계획이다.

[SP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]

  • 공유링크 복사